살아가는이야기 2011. 5. 28. 02:30

오늘 MBC 휴먼다큐멘타리 '사랑'에서 고 최진실 씨의 어머니 얘기가 나오더군요. 제 나이 또래의 남자들이 좀 어렸을 적 진실 누나는 정말 최고의 연인이었지요. 그런 누나가 세상을 스스로 등졌습니다. 그리고 작년엔 동생인 최진영씨 마저 스스로 누나를 따라갔습니다.
그리고 네이버에 들어갔더니, SG워너비의 가수 채동하가 스스로 세사을 떠났다는 기사가 올라와있네요. 그의 매니저도 2009년에 자살로 생을 마감했었답니다.
얼마전엔 송지선 아나운서의 충격적인 소식이 있었는데, 왜 자꾸 이런 일들이 일어나는 것일까요.

가슴이 턱, 막힙니다.

나는 그런 선택을 한 사람들을 탓할 생각은 없습니다. 그 사람들은 정말, 차라리 죽는 것이 나을 만큼 힘들었기 때문에 그 길을 선택했을 겁니다. 누군가 책망을 받아야 한다면 그 선택을 한 사람이 아니라 그들을 괴로움 속에 살게 만들었던 익명의 수많은 사람들일 겁니다.

그러나, 그렇게 괴롭고 힘들더라도, 제발 조금만 더 버텨 주기를 바랍니다.  하루하루 숨쉬고 살아가는 일이 너무 괴롭고 고통스러울 수 있는 순간이 있다는 것을 잘 압니다. 그러나 그래도 조금만 더 버티면 해가 뜹니다.  제발 조금만 더, 조금만 더 버텨 주기를 바랍니다.

누군가 스스로 목숨을 끊게 되면 주위의 가족, 친구들에게 견딜 수 없는 고통을 주게 됩니다. 그 고통과 상실감이 남아 있는 사람들을 다시 자살로 내모는 지도 모릅니다.

그러니, 스스로 세상을 버릴 생각을 하고 있느 모든 사람들이 조금만 더 버텨 주기를 바랍니다. 그 한명이 무너지면 우주가 망가지는 것과 마찬 가지 입니다.  가족과 친구들이 무너지지 않도록 버텨주기를 바랍니다. 그 고통은 언젠가 지나가고 맙니다. 그것은 해가 뜨고 바람이 부는 일처럼, 너무나 당연한 자연의 법칙입니다. 조금만 더, 조금만 더 버텨주기를...

힘을 내세요 모두들.

posted by Mr.앤더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