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랫만의 블로깅이네요. 작년 연말 이후 업무가 많아져서 블로그에 들어와 보지도 못했습니다.
거미줄에 먼지가 곳곳에... ^^  일단 청소부터 해야겠네요 ㅎㅎㅎ

제 아이패드용 전원 어댑터를 국내 220v에 사용하기 위해 이리저리 알아 보던 중 그나마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공유를 하고자 합니다.

일단 결론적으로 국내에서 애플 정품을 구하면 15,000원 정도 든답니다. 애플 스토어에 가면 구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그 돼지코 하나에 15,000원은 너무 비싸다는 생각에 이리저리 웹을 뒤져본 결과 개당 8천원 정도에 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이베이 같은데 알아보면 미국용 duckhead만 팔기 때문에 국내에서 또 돼지코를 구해야 하는 문제가 있어 별로 도움이 안되구요, 역시 답은 세계의 공장, 중국에 있었네요.

http://www.accetown.com/6-99-european-ac-plug-for-apple-ipod-iphone-2g-ibook-macbook-power-adapter.html

홍콩에 있는 업체 홈페이지입니다.  220v 용 어댑터인데 개당 가격이 $6.99, 배송비가 $2.99. 저는 두개를 샀는데 $16.97 대략 2만원 정도 들었으니 개당 만원 정도에 산 것이 되네요.

한두개 사서는 큰 금액이 절약되는 것은 아닙니다만, 동호회 같은 데서 공동구매 하면 몇천원까지 내려갈 것 같습니다. 

미국이나 일본에서 구입하신 경우는, 우리나라 110v용 플러그 모양하고 같으니까 110v -->220v로 연결해주는 돼지코를 구하시면 사용가능합니다만, 아무래도 좀 모양이 빠지고, 돼지코와 플러그가 분리가 잘 되어서 분실 우려도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영국에서 구입을 해서 플러그 모양이 완전 틀려서 돼지코로도 도저히 해결이 안되었습니다.

작게 나마 도움이 되시길

posted by Mr.앤더슨
: